크라우디드 소개
4명(패션, 웹디자인, 3D 아트, 파인아트)의 아티스트가 만나 “THE WORKALL – Handsome and Practical Workwear For Artist”의 컨셉으로 멋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웍웨어 브랜드를 함께 탄생시키는 창작과 협역의 과정 소개.
다른 시각과 디자인 백그라운드를 가진, 디자이너 두 명의 콜라보레이션 과정 그리고 그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Bike-sharing system designs (2005-2011) 소개.
흑백만의 칼라, 그리고 ‘박스’와 ‘화살표’ 만으로 어떻게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하는가.
일반인이 생각하는 광고디자인과, 실제로 광고회사에서 일하면서 겪었던 광고디자인의 현실을 비교해본다. 광고디자인을 할때 고려해야하는 여러가지 요인들로 인한 디자인 변천사를 소개한다...
Manifesto Architecture.
다양한 아트 애니메이션을 통해 보는 실험정신, 도전정신, 창조정신. 애니메이션뿐 아니라 다양한 예술작업에서 필요한 것들.
영화의 씬(Scene)을 다음의 세가지 요소 – 사건(Action), 인물의 욕망(Need), 장애물(Obstacle) -로 분석한 뒤, 그 씬들이 어떻게 시간의 축상에서 결합하면서 갈등과 감정을 만들어내는지...
편집의 패러다임이 바뀐다. 일반유저와 전문편집가의 차이가 많이 나지 않게 된다. 사용방법이 직관적으로 디자인된 파이널 컷 프로 X 는 모든 사람들이 쉽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소수의 집단에서 점유하던 편집의 특권 의식이 없어지게 된다...
영화 ‘Warth of the Titans’ 의 비주얼 이펙트와 CG 작업 메이킹 과정에 대해...
스포츠 선수들에게 필요한 사전 준비운동 처럼 창조적인 작업에 도움이 될 사전 준비활동들...
미라지- 이상과 현실...
라이브 액션, 애니메이션 회사에서 일했던 경험과 작품들. 애니메이션 회사에서 일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것들과 학생들이 취직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것들.